Visual Studio Code 사용하기

수 많은 텍스트 편집기들이 있지만 그 중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것들을 꼽으라면 Sublime Text, Atom 그리고 Visual Studio Code가 있을 것 입니다. 그 중에서 Visual Studio Code는 가장 나중에 출시 했지만 Sublime Text보다 편리한 사용성과 Atom보다 빠른 실행속도로 많은 사용자층을 갖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도 다른 편집기보다 훨씬 좋다라는 느낌을 많이 받았지만 이제서야 포스팅을 하게 되네요.

 

프로그램 다운로드 및 설치

https://code.visualstudio.com/ 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받은 후 설치 과정은 매우 손쉽습니다.
설치 프로그램만 실행하면 되기 때문에 별도의 설정과정은 필요 없습니다.
맥의 경우는 단순히 압축파일을 해제하는 것 만으로 설치가 종료 됩니다.

 

프로그램 기본 설정

프로그램의 환경 설정 화면을 열면 텍스트 편집기가 아래와 같이 표시됩니다. 왼쪽 화면이 기본 설정이고 오른쪽 화면이 사용자 정의 설정입니다. 기본 설정 값 중에서 새롭게 정의하고 싶은 내용을 오른쪽에 코딩하면 되는 방식입니다. 다른 편집기보다 좋은 점은 모든 설정 내용이 한글로 표시된다는 것 입니다.

 

아래는 제가 사용하는 기본 설정값 입니다.

 

플러그인 사용하기

Sublime Text, Atom, Visual Studio Code 등의 텍스트 편집기의 장점은 플러그인을 통해서 사용자의 취향에 맞게 기능을 확장할 수 있다는 것 입니다.

편집기 왼쪽 툴바에서 가장 마지막 버튼을 클릭하면 플러그인을 검색할 수 있는 화면이 표시됩니다. 이 영역에서 검색을 통해 플러그인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구글링을 통해서 자신이 작업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플러그인을 찾아 설치해 보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될 것 입니다.

 

다음 번 글에서 현재 제가 사용중인 필수 플러그인들 몇 가지를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남기기